본문 바로가기

경제·테크·정보

샤오미 로보락 s6 pure 일주일간 사용해본 솔직 후기 (feat. 진작살걸)

반응형

샤오미 로보락 s6 pure

 

1. 로보락 s6 pure 의 장점

 

- 저렴한 가격
큐텐에서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33만원이라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레이더가 달린 로봇청소기를 사려면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하는데, 특가를 노려 구매를 한다면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훌륭한 청소 성능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로봇청소기는 이리박고 저리박는 멍청한 청소기를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저도 구입전에는 그렇게 생각했으나, 로보락 s6 pure는 다릅니다. 상단의 레이더가 360도 스캔하여 방의 구조를 스캔해주며 중복청소를 하지 않습니다. 청소가 끝나면 자동으로 충전독으로 돌아가, 사용자에게 청소가 종료되었다고 알려줍니다.

- 편리한 어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로보락' 이라고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초기에 로봇청소기와 연결을 해야 제어를 할 수 있는데, 이 어플은 예약청소나 무선 컨트롤러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맵핑을 통해 안방만 청소 할 것인지 간단하게 선택이 가능하여 더욱 효율적인 청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약청소를 사용하여 빈집일때 청소를 시킬 수 있다.

 

 

 

2. 로보락 s6 pure 의 단점

 

- 초기 설정
로보락 어플을 설치 한 후에 집 전체를 스캔하는데 이 과정이 오래 걸립니다. 로봇청소기가 마음대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청소 금지구역을 설정 해야하는데, 이 작업도 만만치않게 귀찮습니다. 다만 이 초기설정을 잘 해두면 그 이후에는 건드릴것 없이 원활하게 청소가 됩니다

 

약 34평의 집을 30분만에 청소한다.



- 물걸레 청소
물걸레 키트를 동봉하여 물걸레 청소도 가능한데요. 다만 한번 훑는 정도라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물걸레 키트는 있으나 마나 한 기능인게 참 아쉽습니다.

 

- 나보다 멍청한 기계들은 없어졌으면

가끔가다가 핸드폰 충전 케이블을 빨아먹던가 가만히 있는 청소기를 넘어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약청소를 진행하기전에는 바닥에 물건들을 치워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저처럼 대참사가 날 수 있습니다..

 

로봇청소기에 걸려 넘어진 공기청정기와 청소기

 

 

3. 마치며

진작 살걸 그랬습니다. 집에서 청소를 안해도 된다는 점이 굉장히 좋습니다. 사람보다 더 꼼꼼하게 청소가 가능하며, 외출을 다녀오면 깨끗한 바닥을 보고 굉장히 뿌듯함을 느낍니다. 33만원에 청소와 이별이라면 굉장히 싸게 먹히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구매를 고민하셨다면 꼭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

 

큐텐에서 할인가 33만 2290원 주고 구매했다.

 

 

반응형